플렉스여행

싱가포르 자유여행 #6. 비보시티(VivoCity) 안 관광하기 (Food Repulbic, 푸드 리퍼블릭 추천 음식점)

flexmoney 2024. 2. 10. 18:18

센토사 섬 들어가기 전 비보시티(VivoCity)  관광알려드립니다.

 

싱가포르 여행가면 크게 2군데로 나누어집니다. 싱가포르 다운타운쪽과 센토사섬!

센토사섬에서 여행을 시작한다면 차이나타운 쪽으로 자주가게되면 동선낭비가 생기기때문에 주변에 갈만한 곳을 둘러봐야합니다. 

 

첫 호텔을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 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비보시티는 가까우면서 식당이면서, 더위를 식혀줄 장소, 휴식을 취할 장소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크기가 아주 크고, 넓고 깨끗한데 우리는 여행자 입장에서 한 번 비보시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행가기 전에 조금 알아두면 더 재밌겠죠? 

 

싱가포르 중심부에 위치한 비보시티는 단순한 쇼핑몰이 아니라 어트랙션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싱가폴에 가시면 정말 많은 쇼핑몰들이 있는데 그 중에 가장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4일동안 매일 갔지만 계속 헷갈렸다면 말 다했죠? 제가 4일동안 돌아다니면서 가볼만한 곳들을 설명드릴게요.

 

1, Food Repulbic(푸드 리퍼블릭)

많은 블로그들이 설명하듯이 여기는 갈 수밖에 없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접근성 ★ ★ ★ ★ ★

가격 ★ ★ ★ ★ ★

위생 ★ ★

 

우리가 비보시티를 왔다는 것은 센토사섬에 가기 위함입니다. 센토사 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센토사 익스프레스 모노레일(Sentosa Express Monorail)을 타야하는데 모노레일 플랫폼 바로 옆에 푸드 리퍼블릭이 있습니다.

 

푸드코트같은 곳이라 먹고 싶은 음식점에 가서 주문을 해야하는데 항상 붐빕니다. 그러다보니 테이블이 약간 더럽다는 점도 단점 중 하나이지만 센토사섬은 거의 모든 음식점이 비싸기 때문에 센토사섬에서 나와서 밥 먹는 경우가 많고, 저 또한 센토사섬보다는 비보시티와서 먹곤 했습니다. 

 

Food Repulbic(푸드 리퍼블릭 입구)

 

1) Prawn Mee. Laksa 

추천드릴만한 음식점은 '새우국수(Prawn Noodle)'입니다. 새우베이스의 진한 국물맛인데, 혹자 누군가는 새우탕면 맛이라고 하면 솔직히 새우국수한테는 미안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더 맛있습니다. 메뉴에는 시그니쳐 새우랑 그냥 새우누들이 있는데 새우 차이라서 한번 물어보시고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새우가 다르게 생겼습니다ㅎㅎ 

 

그리고 락사도 파는데 락사는 다른집에서 먹을 생각이어서 새우국수 먹었는데 싱가포르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맛난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Prawn Mee. Laksa 음식점

 

Prawn Mee. Laksa 음식점, 새우국수, 락사 메뉴판
새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설명을 듣고 구매 ㄱㄱ. 추천하는 왼쪽새우가 당연히 비싼새우다! 프리미엄

 

2) Fresh juice

한자 가게판이 있는데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생과일 쥬스파는 곳인데 티 종류를 시키면 미리 내려져 있는 걸 주고, 저는 생과일을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먹기 어려운 과일들을 많이 팔아서 손질하기 어려우니 여기에서 사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밥 먹고 입가심으로 디저트로 먹었습니다. '음료(티)'보다는 '열대과일'을 먹는 걸 추천드려요. 티는 사실 중국느낌(중국에서 흔히 먹는 티 베이스입니다.)이 강해서 호불호가 강할거 같고, 과일은 사실 손질해야하다보니 시장쪽으로 가실 계획이 없으면 여기에서 잘라주는 과일을 먹어봄직합니다.

Fresh juice 매장
흔히 못먹어보는 구아바!!
흔히 못보는 열대과일들(구아바, 파타야, 다양한 멜론 등등)

 

3) 그 외의 집들

오리덮밥? 오리밥? 이라던지 아니면 토스트박스 등을 갔는데 인상깊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센토사섬에서 주로 활동하다보니 비보시티 내에 다른 음식점들을 여러군데 갔지만 푸드리퍼블릭에서 경험한 총 네군데 중에서 추천할 만한 집은 위의 두집 정도입니다.

 

다른 블로그들도 확인하시고 맛집 찾아가시가 바랍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는 비보시티 내 또 다른 먹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