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여행

싱가포르 여행시작 #1. 싱가포르를 왜 선택했을까?

flexmoney 2023. 6. 16. 17:53

여행사도 아니면서 시작을 싱가포르(Singapore, 싱가폴)를 왜 선택할까? 시작하는 이 자신감.

첫 여행기를 시작합니다. 

 

싱가포르는 이미지가 잘사는 동남아정도로만 알고 있는 나 

싱가포르는 한국에서 약 6시간이나 걸리는 먼 나라 중 하나이다. 

 

일본은 1~2시간(본섬 기준), 중국도 우리가 자주 가는 상하이, 베이징, 조금 더 쳐서 맥주로 유명한 칭다오 등 다 오른쪽 편에 있다 보니 한국에서는 1~2시간 정도밖에 안 걸려서 부담스러운 거리는 아니다!

 

하지만, 당신은 싱가포르를 검색하고 있다면, 왜 고르는 걸까? 나도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쳤으니까!! 

 

1. 일본, 중국은 가기가 싫다.

일본은 누군가는 방사능, 누군가는 역사적, 누군가는 불매 등으로 안가는 사람들이 있을 테고, 

중국은 문화적침탈, 먹는 것에 대한 불안함(입맛의 문제...) 등등의 문제가 있을 거 같다. 

 

싱가포르를 선택한 이유? 심플하게는 중국, 일본은 가깝다 보니 자주 접해서 조금 신선한 곳으로 가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근데... 일본, 중국 아니면 직장인이 일주일 정도 시간 내서 갈 수 있는 곳은 동남아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2. 동남아 중에서는 어디로 갈까? 

동남아로 묶이는 여러 나라들이 있다.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다양한 나라가 있다. 

본 글쓴이도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3개국을 가본 적이 있고, 앞서 말한 것처럼 신선한 곳으로 눈을 돌리다보니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미얀마 그리고 싱가포르 정도밖에 안 남았다.

 

태국은 예약당시 마약 관련 문제들이 확산되었고, 브루나이는 사실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 미얀마는 군부정권 문제(민주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그리고 싱가포르 정도 남는데, 그중에 선진국으로 가고 싶은 열망!!!

 

맞다. 사실 답은 싱가포르였는데 구구절절 이유만 들어가면서 싱가포르 정한 이유를 말하는 나란 사람... 

 

지도에는 글자로 크게 싱가포르 나와있지만 사실, 지도상에서는 거의 보이지도 않는 나라다.  

그러면 싱가포르 여행하려는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실 다녀오고 쓰는 글이니까 같이 공부 ㄱㄱ)

 

1. 싱가포르 면적(크기) :  721.5㎢

 1) 서울면적  605.24k㎡이 이니까 대충 서울정도 크기라고 보면 됨, 왜냐면 싱가포르는 섬까지 다 포함했을 테니까! 사실 섬면적 빼면 한 서울정도 크기 되지 않을까? 우리가 서울 여행하면 일주일 동안 다 못 보겠지? 사실 싱가포르도 마찬가지!! 하지만 중요한 거 보기에는 일주일이면 충분한 시간이지!

 

 2) 우리 한국인이 갈만한 주요 관광지는 다 동쪽에 있는데 면적에 1/10도 안 갈 거라고 봄. 주요 관광지는 센토사 섬, 마리나베이, 차이나 타운, 인디아 스트리트, 아랍스트리트 정도니까요.

 

2. 언어 :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 

 1)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를 다들 잘 쓰심. 영어 잘못해도 바디랭귀지 탑재 되어있으니 상관은 없지만 영어를 대다수가 유창하게 함. 그리고 한국말도 다들 조금씩 하시는 게 신기. 현지시장 가서 과일 사 먹는데 맛있따, 예쁘다 이 정도 언어?

한쿡사람들 영어 기본적?으로 하니까 어렵지 않지 않을까? 어차피 영어 못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2) 한국말 중에 유행어처럼 쓰는 단어들이 있음. 예를 들어 진짜(Jinjja). 일단 광고판에도 붙어 있고, 진짜라고 하면 외국인들 쳐다봅니다ㅋㅋ 특히 어린애들!! 

 

언어변종, 진짜 오이시(JINJJA OISHII)

 

3. 싱가포르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금지!! 금기!! (벌금? 감옥?)

 1) 걸어 다니면서 음료 먹지 않기 

 2) 길거리에서 애정행각 금지(뽀뽀 등)

 3) 무단횡단

 4) 껌 씹기 (껌은 팔지도 않음...), 침 뱉기

 5) 지정 장소 외 담배피기(근데 어디가 지정된 장소인지 애매함, 한 번씩 여기서 펴도 맞는 건가 싶을 정도로)

 6) 주류금지법(공공장소에서 술 먹기 금지, 구매 금지 -> 밤 10시 30분부터 오전 7시까지, 예를 들어 공원에서 불가)

 

 진짜 뭔가 찝찝하면 안 하는 게 좋음... 아니면 벌금, 태형 등등 문제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4. 날씨(기후)

 1) 네이버에서 싱가포르를 검색하면 여행기간이 연중 내내라고 나옵니다. 연중 내내?

 2) 일단 그냥 여름입니다. 비가 잠시잠시 오는 여름 

 3)  최근에 괌에 태풍이 와서 괌에 강제로 체류하게 된 경우가 있었지만, 싱가포르는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싱가포르는 태풍이 안오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 태풍이 안와서 집에 못갈 걱정은 안하시는게 좋아보이는데 한 가지 예외가 있죠? 반대로 한국에 태풍이 오면 못돌아 갈지도? 한국날씨 태풍 예보 보고 가세요!!

 

면적(갈 곳들), 언어, 벌금(하지말아야 할 것들), 날씨(기후, 태풍) 등을 알아봤는데 다들 즐겁게 여행다녀오시기를!!

 

이 정도만 알아도 당신은 여행을 떠나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