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여행

싱가포르 자유여행 #4.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Oasia Resort Sentosa) + 싱가포르 숙소 팁

flexmoney 2023. 6. 17. 00:46

다들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Oasia Resort Sentosa)를 검색하셔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바로 리뷰 들어갑니다. 

 

일단 위치는 센토사 섬 안에 있습니다. 싱가포르에는 오아시아(OASIA) 체인 호텔도 있기때문에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나름 구글에서는 5성급이라 표시되는 센토사 섬 안에 있는 리조트입니다.

 

창이 공항에서 바로 센토사 섬 안에 있는 오아시아 리조트로 갔는데 고젝(Gokek)이용해서 갔습니다. 

 

매번 가격은 바뀌지만 약 30싱(한화 3만원)정도였습니다.(창이 공항에서 센토사섬은 가까운 거리는 아니고, 저는 밤에 타서 조금 더 비싼 금액이 나왔을 거라 예상합니다.)

센토사 섬 내에 들어갈 때 아마 통행비가 있는데 숙소로 잠시 들어간다고하면 통행비가 면제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고젝 기사가 혹시나 모르니 6달러준비 해달라고했는데 센토사섬 입구에서 고젝기사가 설명하더니 통행료 없이 들어갔습니다.

 

Oasia Resort Sentosa - Google 지도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1. 위치 : 매우 좋다 (★★★★★★★)

1) 임비아 역(Imbiah station)과 가까움

위치가 상당히 좋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들어오신 분들은 싱가포르에 대해서 공부 중일테고 이미 아시겠지만, 센토사 섬 내에서 움직이는 모노레일은 무료입니다. (다운타운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들어오실 때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오아시아 리조트에서 모노레일 역(임비아 역, Imbiah station)까지 1분 정도 소요됩니다. 말만 1분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진짜 1분입니다. 

 

사실 이렇게 생각하시겠죠? 1분이나 5분이나? 아닙니다! 무더운 날씨인 싱가포르에서 1분이냐 3분이냐 5분이냐 10분이냐는 정말 천지차이입니다. 1분만에 역 그늘안에 들어가서 햇빛을 피할 수 있다는 거 자체가 정말 축복이니까요.

 

이 리뷰를 꼭 기억해주세요. 싱가포르에 어떤 숙소를 잡든지 이 팁이 정말 좋은 팁이라고 새삼 느끼실 거에요!

 

2) 즐길거리와 가까움

위치가 좋다는 건 단지 역이 가까운 것만을 말하는 건 아닙니다. 센토사 섬 자체가 모든 걸 다해줍니다.

 

싱가포르에서 무엇을 하실건가요? 

1. 유니버셜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 Singapore)

2.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Skyline Luge Singapore)

3. 해변(실로소 비치, 팔라완 비치, 탄종 비치) 구경

4. 윙스 오브 타임 (Wings of Time)

5. 마담 투소 싱가포르(Madame Tussauds Singapore)

6. 스카이 헬릭스 (SkyHelix Sentosa)

7. S.E.A. 아쿠아리움, 수족관(S.E.A. Aquarium)

8. 산책(언덕 산책정도?)

 

제가 적은 것중에 몇개는 하시겠죠? 그런데 시내에서 숙소를잡으면 왔다갔다 할 수도 없을뿐더러 더워서 밖에 있을 수도 없고, 카페에서 무한정 있을 수도 없는 그런 아이러니한 상황이 오게됩니다. 싱가포르에서 위의 액티비티들을 여유롭게 즐긴다면 센토사 섬 내에 숙소를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가 아니더라도 숙소를 잡는게 매우 좋을 거 같아요.

 

3) 비보시티(VivoCity)와 가까움

비보시티가 정말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임비야 역에서 모노레일로 2정거장이면 비보시티(VivoCity)역에 도착합니다. (약 5분 거리)

 

비보시티가 얼마나 대단하길래 그러느냐라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 그냥 진짜 큰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중저가 음식점부터 고급레스토랑, 영화관, 의류브랜드, 마트, 카페 진짜 없는게 없습니다.

 

본점에 대한 욕심만 없다면 야쿤카야토스트, 토스트박스 등등 카야토스트 브랜드도 있고, 한식집(백종원의 비빔밥집 등)도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놀다가 비가 많이 온다? 그러면 어디가야할까요? 무조건 대형 쇼핑몰에 들어가면 됩니다. 

 

저도 놀다가 오전에 정말 많은 비가 온날이 있었는데 그냥 비보시티에서 4시간 정도 놀았습니다. 그런데 시간끌려고 논게 아니라 마트가서 납작복숭아도 사고, 옷도 구경하러가고, 새우국수도 먹고 정말 알차게 놀았습니다. 

 

이렇게 크고 깨끗한 쇼핑몰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는 건 엄청난 장점이죠(사람 밀집도 낮은 것도 한몫합니다. 시내로 가면 관광객들이 너무많아서 사람에 치입니다...)

 

 2. 호텔시설 : 좋은 편(★★★★)

1) 쾌적한 수영장

리조트다보니 가족들 단위가 보입니다.(커플보다는) 유니버셜, 루지 등이 가까운 것도 한몫하겠죠?

그래서 수영장들도 가족단위 부모님과 아이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수영장을 예약해서 들어가야 한다는 리뷰를 봤었는데 지금은 예약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영장을 넓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아서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가 오전부터 쏟아지는 날, 하지만 여행자는 길을 떠납니다!

 

2) 마사지샵

리조트의 모토?라고 해야될 거 같은데 힐링을 목표로하고 있고, 다른 호텔과 다르게 마시지받는 샵도 따로 있습니다. 당연히 유료입니다. 하지만 다른 호텔과는 차별점을 두고 있는 거다보니 한번정도 이용해 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글쓴이는 이용은 안해봤습니다.)

 

등등 헬스장도 있지만 크지 않고, 이용하는 사람을 본적은 없네요. 그냥 있는 정도 수준으로만 보시면 될 거같아요

 

3) 조식

방은 프리미어 룸(Premier room)과 주니어 스위트(Junior Suite)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숙박 구매사이트에서 보면 프리미어 룸은 조식이 없고, 주니어 스위트는 조식이 있습니다. 

 

조식가격은 1인당 40달러! 2명이면 80달러이고 조식을 꼭 먹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주니어 스위트에서 주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저는 프리미어 룸에서 묵었습니다. 조식 퀄리티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제가 직접경험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3. 호텔 룸 : 좋은 편(★★★★)

비싼 방과 저렴한 방의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곳이 욕실이라고 생각됩니다. 욕조의 유무, 어메니티, 그리고 욕실의 크기죠.

나름 5성급 리조트라서 그런지 프리미어 룸에 욕조도 있었고, 넓은 욕실을 가졌습니다. 어메니티는 Biology입니다. 호주브랜드인데 일단 샴퓨는 좀 뻑뻑한 편이라 린스가 필수입니다.ㅠㅠ 

어메니티는 깔끔하게 생김. 디자인은 굿. 사용감은 잘 모르겠습니다.
호텔로비, 왼쪽으로는 수영장, 오른쪽으로는 헬스장, 뒤쪽에는 음식점과 마사지샵(정말 고급짐)이 있습니다.

 

다들 가격과 위치들을 고민해서 많이 고르시겠지만 오아시아 센토사 리조트 정말 좋은 선택지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싱가포르에서 좋은 숙소 고르는 팁 잘 보셨죠? 좋은 숙소 고르셔서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