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여행/코로나19소식

싱가포르 여행준비 #1. COVID 19(코로나) 싱가포르 백신 접종, 마스크 여부, 규정

flexmoney 2023. 6. 19. 00:06

코로나(COVID 19)가 끝나가는 시점이다 보니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싱가포르 입국 가능여부, 백신접종, 마스크 여부,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VID-19는?

COVID-19는 SARS-CoV-2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병입니다.

바이러스 전파는 주로 감염된 사람의 호흡기 비말을 통해 발생하기때문에 마스크를 계속 사용했었습니다.

 

2. COVID 증상은?

싱가포르와 상관없이 거의 대다수 국민들이 코로나에 감염이 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최근 들어서도 코로나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열, 기침, 콧물, 인후염, 미각 또는 후각 상실과 같은 급성 호흡기 감염(ARI) 증상을 경험이 가능하며, 의학적으로 취약한 분(고령자 및 만성질환자)는 의사와 꼭 만나 상담이 필요합니다. 

 

여행가기 전 코로나 감염이 의심된다고 하면 여행을 취소하는 게 타인의 바이러스 전파를 방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본인 건강에도 훨씬 좋을 것이기 때문에 여행 가기 전에 꼭 본인의 몸상태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3. 코로나19 백신여부?

더이상 싱가포르 입국 시에 COVID19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싱가포르 정부에서는 혹여나 다시 유행을 하면 COVID19 백신여부를 확인한다고는 하지만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4. 싱가포르 마스크 규정은?

임시 COVID-19 규정에 따라 더 이상 마스크 규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 식당 등에서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착용이 필요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환자와 상호작용이 있는 실내 환자 대면 구역(병원)에서 의료 및 주거 치료 환경에서 방문자, 직원 및 환자를 위한 마스크 착용 관행을 유지할 것입니다.

->즉, 병원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어 사이트 첫페이지 들어가자마자 COVID-19 백신 접종여부와 상관없다고 나옵니다.

 

5. 싱가포르 마스크 착용 현지상황 

관광객들은 거의 대다수가 착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나, 대다수 연장자(나이 많으신 분들)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셨습니다. 또한, 병원 앞에서는 마스크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오늘의 싱가포르 백신 접종여부 및 마스크 착용여부, 규정 결론!

여행객은 마스크를 일반적으로 착용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여행 중 병원에 방문할 수도 있으므로 여분의 마스크를 챙겨가시면 좋다!